대장의 2주년 방송이 시작되었답니다
신규 아바타로 출현하신 대장입니다
어떻게 공개할지 고민을 했지만 이때까지 바로 공개를 해왔으니 그냥 바로 공개를 하셨답니다 ㅎㅎㅎㅎㅎ
입술을 다물자 신규 기능인 하트가 입에서 나왔답니다 ㅎㅎㅎㅎㅎ
멜리도에서 파는 모션을 사서 적용했다고 하시는 대장입니다
프로그램의 비교샷을 보여주신 대장입니다
계속 하트를 뿜어내시는 대장입니다 ㅎㅎㅎㅎㅎ
뿌옇던 부분이 사라져서 선명함이 더 높아졌답니다
멜로밍 커미션에 있는 모찌님이 작업을 해주셨다고 합니다
세라복을 입은 대장입니다
대장이 세라복을 입자 역시 군필이시다 육군 출신인지 알았는데 해군 출신이셨나요? 하는 이야기가 또 나왔답니다
군대 드립도 적당히 하라고 하는 대장입니다 ㅎㅎㅎㅎㅎ
너무 과해지면 금지 시켜야 할지도 모른다고 하셨답니다
구독 알림이 방송 초반에 와르르 나와서 하나 하나 인사를 못해서 미안하다며 한 번에 묶어서 감사를 전하셨답니다
만 원 후원의 귀 먹기 리액션을 참 잘 만들었다고 생각한다는 대장입니다
매도는 좋아하면서 귀 먹힐 때만 끄악 한다고 이상하다는 대장입니다 ㅎㅎㅎㅎㅎ
전기톱은 지토들을 빠르게 정리가 가능해서 평생 함께할 예정이라고 하십니다
지토들은 배에 줄을 묶는다는 이야기를 해주셨답니다
대장의 방송 2주년은 시각장애 2년차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10만이 터져서 애교를 보여주시는 대장입니다
1차 시도는 실패했고 2차 시도에서 성공했답니다
20만이 터졌답니다
이번에는 한 번에 해내셨답니다
2년간 대장도 노력했지만 지토들도 노력했다고 이야기를 해주시는 대장입니다 ㅎㅎㅎㅎㅎ
Q&A를 진행하신다고 합니다
지토들이 설문 조사를 생각 외로 많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익명보다 정체를 들어낸 지토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유입 경로에 1위 유튜브, 2위 스트리밍 플랫폼 이었답니다
방송 시청 기간은 1~2년된 지토분들이 압도적이더라고요 ㅎㅎㅎㅎㅎ
시청하는 플랫폼 순위가 1위가 치지직, 2위가 숲, 3위가 유튜브 편집 영상과 숏츠 였답니다
즐겨 보는 컨턴츠는 1위가 저챗, 2위가 게임, 3위가 노래와 시각장애 경험담 이 공동이었답니다
만족도는 놀랍게도 8~10점에 몰려 있었답니다
랜선이 망가져서 오늘 방송을 못할까 너무 걱정이 되셨다는 대장입니다
다행히 쿠팡으로 주문한 랜선이 오셔서 방송을 켜셨답니다
이렌이렌님의 생일이 오늘인데 축하 영상을 못 보내서 아침에 보낸다고 미리 알려드리고 보내셨다고 합니다
긴장을 좀 하셨다는 대장입니다
긴장을 너무해서 밥도 못 먹고 계시다고 합니다
서큘레이터가 회전이 안된다고 하십니다
새로 하나를 구매하신다고 하는 대장입니다
질문들에 답을 해주셨답니다
뇌칩은 대장이 너무 늦게 알고 알았어도 신청을 하지는 않았을 것 같다는 대장입니다
당근 말고 해삼, 말미잘 같은 류들을 못 먹는다고 하십니다
장패드는 만들 생각이라고 하십니다
그외에는 인형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대장입니다
키캡도 생각 중이라는 대장입니다
가깝고 사람도 사는 지구로 오셨다고 합니다
이리 1등을 안 하고 싶어서 안 하는게 아니고 방송만 켜면 그냥 못하는거라고 하십니다
키는 149가 진짜라고 합니다
편식을 안하기에 너무 달고 자극적인거 아니면 다 잘 드신다고 합니다
그나마 뽑자면 한식 계열이면 좋다고 하십니다
생크림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셔서 과일이 많은 케이크를 좋아한다는 대장입니다
와플도 카페 와플보다 차량이나 분식집 와플이 좋다고 하십니다
과자는 잘 안 드신다고 합니다 ㅎㅎㅎㅎㅎ
수박 커팅을 해놓은게 있어서 설문지 끝나면 좀 먹어야 겠다고 합니다
수박에는 소금 뿌리지 말라고 하는 매니저님입니다
극복이 아니고 그저 해쳐나가는 중이라고 하시는 대장입니다
인생사 새옹지마라고 하시는 대장입니다
본인이 힘들다고 주변 사람들은 덜 힘들다고 생각하지 말고 주위 사람들도 힘들고 그들의 멘탈을 잡아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십니다
대장이 가장 당황스러울 때는 방송 시작 직전에 아바타 프로그램을 지워버렸던 사건이라고 합니다
머리꽝! 사건 이야기도 다시 나왔답니다
대장이 여전히 의자에 앉으면 다리가 안 닿는다고 합니다
그라서 양반 다리를 하고 앉는다고 하십니다
특별히 가고 싶은 가게는 없고 일본의 라벤더 밭을 구경 가보고 싶다고 하십니다
특별히 관리가 어렵다기 보다는 치지직이 구독이 안되는게 좀 화가 나신다고 합니다
미주갤 드립은 무엇인지 몰라서 뭔 뜻인지 모르는 지토들과 대장이었답니다 ㅎㅎㅎㅎㅎㅎ
대장의 밈에 대한 생각은 특별한 생각은 없다거 하십니다
밈들이 과해서 정지 시킬까 생각을 하신다는 대장입니다
스트레스를 너무 받고 힘들면 모든 전자기기를 끄고 한숨 주무신다고 합니다
마크에서 크리에이티브 모드를 켜고 다이아를 캐며 스트레스를 푸신 적도 있다고 합니다 ㅎㅎㅎㅎㅎ
요즘 지인분이 하고 싶다고 하셔서 같이 gta를 하셨다고 합니다
나중에 멀티 서버가 열리면 오초바이를 신나게 타고 달리고 싶다고 하십니다 ㅎㅎㅎㅎㅎ
서버에서 배달도 하고 오토바이 약탈도 하신다고 합니다
지토들이 성실히 일해서 살아야 한다니 놀라는 대장입니다
Q&A를 O&A라고 제목을 올리셨다고 합니다
매니저님이 알려주셔서 늦게 아셨다고 합니다
한건수님이 둥장하셔서 본인도 글을 올렸다고 하셨답니다 ㅎㅎㅎㅎㅎ
응원 글들이 너무 따뜻하고 소중하다고 하십니다
대장의 방송을 백색 소음으로 써서 잘 때 틀어 놓는 지토들이 있어서 대단하다고 하는 대장입니다
눈이 보이는 지토들도 잘 못 보는데 tts로 소통하는 대장이 자랑스럽다고 하는 대장입니다 ㅎㅎㅎㅎㅎㅎ
매니저님에게 항상 감사하다고 하시는 대장입니다 ㅎㅎㅎㅎㅎ
탈출을 꿈 꾸는 매니저님과 편집자님을 결코 붙여 놓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12만원이 터졌답니다
쪽지로 다크 초콜렛과 죠르디 롱필로우를 보내주셨다고 합니다
나중에 도착하면 인증을 하신다고 합니다 ㅎㅎㅎㅎㅎ
기면증 걱정에 선물을 보낸 것 같아서 잘 관리를 해보시겠다고 합니다
대장을 믿어주고 같이 해준 지토들에게 감사하고 믿고 협업을 진행해주시는 기업 담당자분들에게 감사하다고 하십니다
수요일 정규 휴방이고 게릴라를 열면 라디오로 들어 달라고 하십니다 ㅎㅎㅎㅎㅎ



























































